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An Unbiased View of 소프트웨어 외주

Blog Article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매우 복잡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견적에서 가장 많은 애로사항으로 꼽히는 것은 과도한 일정입니다.

그러나 필자는 거절했다. 프로젝트를 수주한 다음 우리가 필요하면 그 때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일할 수 있다고 했더니 '별 웃기는 놈 다 있네'하는 식의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직원들 스트레스를 달랠 힘도 없고 필자의 체력도 고갈되어 외주 개발 용역을 하지 않게 되었다.

만약 유사한 경험이 없는데 견적을 매우 높게 책정한 곳이 있으면 거르는 게 좋습니다. 개발해본 경험이 없으니 기간과 비용을 예측하는 정확도도 떨어지고, 프로젝트 진행하는 데 리스크가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법인 사업자는 회사가 완전히 폐업하기 전까지는 계속 프로젝트를 의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하면 중요한 이정표를 놓치거나 예산을 초과하지 않게 됩니다.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문제는 예측할 수 없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견적을 내세요. 예상치 못 한 이슈가 발생하거나 원래 일정을 초과하면 최종 제품의 추가 비용과 기간에 click here 난감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복잡한 외주 제작 단계를 거쳐 여전히 미국, 일본 애니메이션 업체의 일감을 따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의 금액 규모가 크면 그 만큼 위험 부담도 커진다. 따라서 회사의 재무 상태를 감안하여 일정 금액 이상의 프로젝트에는 참여하지 않는 게 안전하다.

학교나 학원에서 배우고 익히는 프로그래밍 경험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전은 학교나 학원과 분명히 다르죠.

개발 계약이 아니라 양도 계약이라면 특별한 합의가 없는 한 소스코드의 제공의무가 없습니다.

헌데 한번 인정받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 당연한 관행으로 만들기는 어렵지 않다.

개발사 입장에서는 경우 따라 한 개발자가 두가지 프로젝트를 해야만 할 때도 많다.

보통 소프트웨어의 외주 개발 가격을 산출하는데는 공인된 '소프트웨어 노임단가'라는 게 쓰인다.

따라서 입찰하는 큰 프로젝트 보다는 수의계약하는 작은 프로젝트 여러개가 수익성 면에서 더 나을 수 있다.

Report this page